본문 바로가기

한 바퀴 쉬기

NEWS
독일 ‘아우디’, ‘A6’ 8세대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윈가드 스포츠 2’ 제품 장착

넥센타이어가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업체인 ‘아우디(AUDI)의 ‘A6’ 8세대 차량에 ‘윈가드 스포츠 2(WINGUARD Sport 2)’ 제품을 공급한다.
아우디의 베스트 셀링 모델인 ‘A6’는 대표적인 비즈니스 세단으로 스포티한 디자인과 넓은 차체,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연비 그리고 최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 등을 탑재하고 있다.
아우디 ‘A6’ 8세대에 공급되는 넥센타이어의 ‘윈가드 스포츠 2’ 제품은 눈길에서도 안정적으로 속도를 만끽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눈길에서 뛰어난 핸들링과 제동력으로 고급 세단과 스포츠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이다. 더불어 젖은 노면, 마른 노면에서도 핸들링과 제동 능력 모두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윈가드 스포츠 2’는 독일의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의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평가에서 ‘추천(Recommendable)’ 등급을 받기도 했다. 눈길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 핸들링, 소음 및 승차감, 연비 등의 부문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또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최근 아우디의 A3를 비롯, 포르쉐 마칸, 파나메라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로의 공급 확대를 이어오며,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독일 완성차 업체 폭스바겐 ‘제타’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제타 7세대 페이스 리프트 차량에 프리미엄 타이어 엔페라 AU7 공급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엔페라 AU7, 디자인 경쟁력도 인정 받아

넥센타이어가 독일 완성차 업체인 ‘폭스바겐’의 ‘제타’ 7세대 페이스 리프트 차량에 타이어를 공급한다.
‘제타(Jetta)’는 1979년 출시된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링 세단이다. 이번 7세대 페이스 리프트차량은 역동적인 비율과 넓은 실내공간, 폭스바겐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IB3’, ADAS(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등 새로운 기능성과 최신 기술이 적용된 파워트레인이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제타’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 장착되는 넥센타이어 ‘엔페라 AU7’은 고급 세단을 위해 개발된 프리미엄 UHP 타이어다. 다양한 기후 조건 및 도로 상황에서 제동력과 젖은 노면에서의 그립력 기준을 충족시켜 최상의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에게 민감하게 작용하는 소음, 진동에서 기존 제품보다도 대폭 강화된 설계 기준을 적용해 프리미엄 차량에서 요구되는 안락한 주행성능도 확보했다.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바 있어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도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AI 기술 활용한 타이어 성능 예측 시스템 개발
가상설계시스템을 통한 최상의 성능을 갖춘 타이어 개발 능력 확보
고려대·한양대와의 산학 공동 연구 통해 시스템 개발

넥센타이어가 ‘AI 기술을 활용한 타이어 성능 예측 시스템’을 개발했다.
타이어 성능의 예측은 시제품의 제작 수량 감소 및 개발 기간 단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주로, 일반적인 타이어의 성능은 FEA(Finite Element Analysis, 유한요소해석)를 활용하여 예측한다. FEA는 타이어의 형상 및 재료 물성을 활용하여 가상의 3차원 타이어로 모델링하고, 수치 계산을 통해 제품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기법이다. FEA의 경우 높은 정확성의 성능 예측 값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소요시간이 오래 걸려 그 효율성이 떨어진다.
고려대학교 김성범 교수 연구팀, 한양대학교 이기천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한 타이어 성능 예측 시스템’은 머신 러닝 기술을 활용, 타이어 개발 시 고려되는 주요 성능(연비, 소음, 핸들링, 접지, 강성 등)을 정확하고 빠르게 예측한다.
머신 러닝을 위해서는 양질의 데이터를 대량으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확보한 데이터의 이상치를 탐지하여 대체할 수 있는 데이터 전처리 기술을 개발했다. 여기에, 부족한 데이터에 대해서는 데이터 증강 기법을 활용하여 대량의 학습 데이터를 확보해 높은 예측 성능을 가진 예측 모델을 확보할 수 있다.
넥센타이어는 가상 제품 개발 시스템(Virtual Product Development System)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해오고 있다. FEA를 활용한 성능 예측 기법, 최적의 설계안을 제안해 주는 유전자 알고리즘(Genetic Algorithm)과 더불어 이번에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한 타이어 성능 예측 시스템’을 통해 넥센타이어는 고유의 가상 설계 기술을 활용한 타이어 개발 시스템인 ‘Virtual Brain Loop System’을 개발 완료, 이를 OE 및 RE 제품에도 적극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사계절용 프리미엄 타이어 '더 뉴 엔페라 AU7' 출시
업그레이드된 공명음 저감용 흡음재 장착으로 소음 저감 성능 강화
다양한 노면 컨디션에서 뛰어난 제동과 코너링 성능 발휘
소비자 과실에도 타이어를 교환해 주는 ‘명품보증제도’ 제공

넥센타이어가 ‘더 뉴 N’FERA(엔페라) AU7’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제품 ‘더 뉴 엔페라 AU7’은 2017년 출시해 많은 호응을 얻은 넥센타이어의 사계절용 프리미엄 타이어인 ‘엔페라 AU7’의 리뉴얼 제품으로,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의 확대와 저소음 타이어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 제품의 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더 뉴 엔페라 AU7’의 가장 크게 개선된 점은 향상된 소음 저감 성능이다. 기존 특허 기술인 NRS(Noise Reduction System) 3개의 블록 흡음재에서 타이어 내부 전체를 감싸고 우수한 흡음 성능을 가진 링타입 흡음재로 개선하여 주행 시 발생하는 공명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또한, 최적의 배수 공간을 확보함과 동시에 타이어 횡방향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홈)에 적용된 블록 변형 방지 기술을 통해 강성을 높여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외측 블록의 접지면적을 증대시켜 마른 노면에서도 제동 성능과 코너링을 강화해 뛰어난 사계절 주행 성능을 구현해 냈다.
넥센타이어는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인 엔페라를 더욱 향상된 성능으로 국내 고객에게 선보이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안전 운전과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을 지속하여 더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
‘더 뉴 엔페라 AU7’은 기존 ‘엔페라’ 제품과 마찬가지로 4개 구매 시 구매일로부터 1년간 고객의 과실에도 타이어를 교환해주는 ‘엔페라 新 명품보증제도’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표준협회 창립 60주년 기념 공로패 수상

넥센타이어는 3월 11일 롯데호텔 서울 사파이어 볼룸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창립 60주년 기념식에서 신한은행, LS일렉트릭, 풍산 등 8개사와 함께 협회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고 공로패를 수상했다. 시상식에는 조상문 글로벌 생산BG장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을 비롯해 이상훈 국가기술표준원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과 유관 기관장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 방역 상황을 고려하여 주요 고객사 대표와 임직원 등 참가 인원을 100여 명으로 제한하여 개최되었다.
한국표준협회는 1962년 산업표준화법에 의해 설립된 글로벌 표준, 품질 전문기관이다. 국내 산업표준인 한국산업표준(KS)과 세계표준화기구(ISO) 인증 등 인증사업을 비롯해 표준, 품질사업 등 주력사업을 고도화하고 있다. 올해 60주년을 맞이해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ESG를 선도하는 지식서비스 기관을 비전으로 선포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전사적 TPM 현장 혁신활동을 위한 컨설팅을 한국 표준협회로부터 받고 있으며 품질 경영을 실천하며 국내외 표준을 준수하고 각종 인증을 취득하는 등 협회와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22 LPGA 루키 홍예은 선수 후원 지속
홍예은 선수, 넥센타이어 브랜드 로고 부착하고 LPGA 출전

넥센타이어가 2022년 LPGA 투어 데뷔전을 치르는 홍예은 선수의 후원을 지속한다.
홍예은 선수는 지난 1월 27일 미국 플로리다주 보카라톤에서 열리는 게인브리지 LPGA에서 상의 우측 카라에 넥센타이어 로고를 새기고 첫 LPGA 무대를 치렀다.
홍예은 선수는 지난 2년간 LPGA 2부 투어에서 꾸준히 실력을 쌓아 올려 올해 1부 투어에 진출하게 됐다.
넥센타이어는 “홍예은 선수가 글로벌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이번 후원을 통해 골프팬을 포함한 많은 글로벌 고객들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예은 선수는 “글로벌 브랜드 넥센타이어와 LPGA 데뷔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020년 홍예은 선수와의 첫 스폰서 후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마트에서 타이어 판매하며 고객 접점 확대

넥센타이어가 2월부터 전국 50여개 이마트 매장에서 타이어를 판매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넥센타이어는 유통전문업체인 이마트와 공급계약을 맺고 프리미엄급 세단용 타이어 ‘엔프리즈 AH8’과 SUV용 타이어 ‘로디안 GTX’ 제품을 판매한다.
이마트 매장에 넥센타이어 사이즈별 ‘제품 카드’를 진열하는 방법으로 판매하며, 차종에 맞는 타이어 제품 카드를 구매한 후 카드 뒷면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타이어 정보 입력 및 지정 장착점 정보를 확인하면 된다.
‘제품 카드’ 판매 이마트 인근에 위치한 넥센타이어 전문 브랜드인 타이어테크에서 장착 가능하며, 지정 장착점과 방문일정을 조율해 구매영수증과 제품 카드를 지참하면 타이어 교체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