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3
NEXEN NEWS
원데이 클래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달콤함에 푹 빠진 메리 크리스마스!
넥센인들이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고 있는 ‘쎈트리 클래스’! 지난 12월 21일 더넥센유니버시티에서 열린 4번째 클래스는 임직원 25명을 대상으로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했다. 크리스마스를 며칠 앞둔 터라 ‘케이크 클래스’ 참여 경쟁률은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한층 더 치열했다. 디저트의 클래식이라 할 수 있는 생크림 딸기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일일 파티시에로 도전한 넥센인들.
딸기를 자르고 그 위에 빵을 올린 후, 크림을 바르는 간단한 레시피였지만 참여자 대부분이 ‘생애 첫 케이크’인 만큼 집중하며 심혈을 기울였다. 실내가 상큼한 딸기향으로 가득 차자 어느덧 케이크가 모양을 갖추기 시작했다. 똑같은 시간에 동일한 재료로 만들었지만 각자의 개성이 오롯이 담겨 25개의 케이크는 닮은꼴이 단 하나도 없다. 정성을 다해 완성한 케이크는 가족 혹은 지인들과 함께 보낼 크리스마스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다.
Mini Interview
ICT전략팀 양원근 선임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지만 처음 해보는 거라 서툴기도 했어요. 다음에 한 번 제대로 도전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직접 만든 케이크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나눌 생각에 뿌듯하네요.”
몰드설계팀 김민영 사원 & 박규현 선임연구원
김: “동료들이 하는 것 보고 쎈트리 클래스에 꼭 한 번 참여해 보고 싶었어요. 연말에 어울리는 케이크 클래스 재미있었어요. 엄마를 위해 만들었는데, 마음에 들어하시겠죠?”
박: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셔서 즐겁게 만들었어요. 와이프와 함께 나눠 먹으려고요. 생각보다 귀여운 모양으로 완성된 것 같아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