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re Tech
STATION 1
베테랑들의 손끝에서 고객만족 No.1을 꽃피우다!
타이어테크 신평점
평일 이른 오후인데도 타이어테크 신평점으로 들어서는 자동차의 행렬이 끊이질 않는다. 탁 트인 넓은 마당이 금세 대기 차량들로 가득 찼다. 오픈한지 두 달 밖에 안된 신생 대리점이라고는 믿기 어려운 광경이다. 타이어 및 정비 전문가들의 신속하고 꼼꼼한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입소문을 낸 덕분이다. ‘2024년 매출 전국 1등’이란 출사표를 던진 신평점! 그 활기 넘치는 현장을 함께 만나보자.
영업 시작 한 달 만에! 매출 목표 달성
타 브랜드 지점을 리모델링해서 지난해 11월 1일 새롭게 문을 연 신평점은 간판의 크기를 키워 사거리 길목에서도 행인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대리점 안으로 차량 진입이 용이할 수 있도록 입구를 두 곳에 배치하고, 마당의 규모도 넓게 조성했다. 또한 고객이 방문했을 때 편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사무실 면적을 최대화했다. 데스크 이외에도 방문객 5명은 충분히 앉아 휴식할 수 있을 만큼 쾌적하다. 대형 평수 매장인 만큼 정비 공간에 4개의 리프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장비까지 갖추고 있어 안전하고 신속한 작업이 가능하다.
신평점이 영업 시작 한 달 만에, 기존 대리점 대비 매출액 2배라는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데는 좋은 시설도 한몫 했지만, 무엇보다 ‘사람’이 1등 공신이었다. 고객에게 타이어의 브랜드만큼 판매자가 ‘누구’인지가 얼마나 중요한 소비 요인인지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이다. 옆에서 운영을 지켜봐 온 넥센타이어 부산권역 이동근 선임은 “하고자 하면 ‘반드시 이뤄낼 수 있다’는 신평점 구성원들의 의지를 보여준 결과”라며 그들의 긍정적인 출발에 힘을 실어줬다.
어벤저스급 전문가들! 사람이 경쟁력
현재 신평점에는 이승현 점장을 비롯한 이성민, 이복동 과장 등 총 3명이 상주하고 있으며, 지점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법인 임원들까지 일손을 도울 때는 고객 서비스에 최대 5명까지 투입된다. 임원이라고 하지만 현장 경험이 최소 10년차인 베테랑들이다.
“신평점은 막내 직원이 8년차예요. 그 위로는 15년차 프로 전문가까지 포진해 있습니다. 일찍부터 이 분야에 뛰어들어서 경력은 많아도 평균 연령 30대 중반으로 젊은 편이에요. 십여 년 후 점장의 길을 생각하며 열심히 꿈에 투자하고 있는 사람들이죠.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는 동기부여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래서 매월 개인별로 목표치를 설정해 스스로 달성하는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어요.”
최고의 전문가들을 최대 인원으로 배치함으로써 정비 퀄리 티는 물론, 처리의 신속도를 높일 수 있어 ‘대기시간 단축’이란 고객 만족까지 이뤄내고 있다. 직원의 역량이 곧 대리점의 경쟁력인 것이다. 고객들에게 신평점 방문의 이유를 묻자 하나같이 ‘꼼꼼한 서비스가 마음에 든다’고 입을 모았다.
중년의 남성 고객은 타이어 상태를 보러 오면 차량 구석구석 세심히 살펴주는 게 좋아서 신평점에 오게 된단다. 와이 퍼나 실내 전구 등 소모품들은 무료로 교체해주면서, 고객 들의 안전운전에 마음 쓰는 신평점 직원들. 타이어와 차량 정비에 몫돈을 들이지 않는 방법은 ‘2~3개월에 한 번씩’ 점검하는 거라며, 사랑방 들르듯 자주자주 오라는 직원들의 기분 좋은 잔소리에 고객들은 웃으며 대리점을 나선다.
신평점에서 알려주는 겨울철 타이어 관리법
  • 2개월에 한번씩 공기압 체크!
    겨울철은 기온이 낮고 빙판길과 눈길 등 노면 상태가 위험한 상황에서 주행하게 되잖아요. 온도에 따라 타이어 공기압의 변화가 발생할 수 있고, 접지력과 제동성능에 영향을 줘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타이어를 2개월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해요!
  • M+S 혹은 3PMSF 마크 체크
    겨울용 타이어의 경우, 옆면에 M+S(Mud/Snow) 또는 3PMSF(3 Peak Mountain with Snow Flake) 문구를 확인하고 장착하세요! 경남·부산의 경우, 눈이 많이 내리지 않는 지역이기 때문에 넥센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및 프리머스 T1 사계절 타이어를 추천합니다!